보령소방서(서장 강윤규)는 지난 6일 보령종합체육관에서 의용소방대 화합도모를 위한 제13회 보령소방서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및 화합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는 소방활동에 필요한 소방기술경연으로 현장대응능력을 향상시키며, 의용소방대 간 경쟁보다는 상호 존중의 마음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의용소방대는 소방관이 아닌 일반인이 소방활동 업무를 보조하는 자원봉사단체로 보령소방서 소속 의용소방대는 2022년 기준으로 보령시 읍 면 39개 대 813명의 의용소방대원들이 보령시민의 안전을 위해 활동 중이다.
이날 경연대회 및 행사 주요 순서는 △1부 개회식에서 유공자 표창 및 격려 및 축사 등을 시작으로 △2부 개인 및 단체 분야 소방기술경연대회에 이어 △3부 성적발표 및 환경정리 등으로 마무리되었다.
황의완 보령소방서 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은 “이번 행사가 더욱 빛이 날 수 있도록 참석해주신 내빈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이 기회로 지역 안전을 위해 다시 한번 결의를 다지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강윤규 보령소방서장은 “항상 보령의 안전과 재산 보호를 위해 앞장서는 의용소방대원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보령의 소방 안전과 복지를 위해 지금처럼 함께 나아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