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친구야! 네 곁에는 우리가 있어!” 청소년 폭력 예방을 위해 함께하는 30명의 또래상담자 위촉
보령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강진아)는 5월 10일 보령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층 교육실에서 ‘2025 보령시또래상담연합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 위촉식에는 30명의 청소년이 또래상담자로 위촉되었으며, 위촉장 수여와 또래상담자 선서, 회장 선출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또래상담 연합회는 위촉식을 시작으로 또래상담자 교육, 청소년폭력 예방 캠페인, 또래상담 관련 캠프, 평가회의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또래상담자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보령시또래상담연합회는 보령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중심으로 각 중, 고등학교에서 활동하고 있는 또래상담자들로 구성하여 일정한 훈련을 거쳐 학교와 지역사회 내에서 고민을 가진 또래 친구에게 도움을 줌으로써 청소년폭력 예방과 건강한 청소년 공감·배려 문화를 촉진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이날 보령시또래상담연합회 회장으로 선출된 대천여자상업고등학교 3학년 유지우 학생은 “작년에 이어 또래상담자로 활동해본 경험이 있는 만큼, 올 한 해 동안 청소년으로서 의미있는 활동을 실천하고 적극적으로 임하겠다”라고 연합회 활동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보령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강진아 센터장은 “또래관계 문화조성을 위해 보령시만의 특색있는 또래상담연합회 활동으로 청소년 폭력 예방에 두각을 드러낼 수 있는 연합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격려했다.
한편, 보령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 만 9세 이상~24세 이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심리적 어려움이나 대인관계, 진로, 도박, 미디어 과의존에 대한 상담 및 심리검사, 교육 등 다양한 방면으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원하고 있으며, 도움이 필요할 땐 041-936-3893 또는 389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