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보령시협의회(회장 임상완, 이하 민주평통 보령시협의회)는 11월 6일(수), 김좌진과학화예비군훈련장에서 보령시협의회 자문위원 역량강화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민주평통 보령시협의회와 육군 제8361부대 간의 상호교류와 협력증진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에서의 건전한 평화통일기반조성 및 올바른 국가관과 안보관 확립을 위한 실천적 참여와 협력을 도모함은 물론 교육 등 다양한 방안으로 지속적으로 활동을 추진, 발전해 나갈 계획이다.
협약식에 이어 안보교육을 진행하였고 자문위원의 병영 체험의 일환으로 VR영상 모의 사격, 모의 전투와 전술훈련 등에 직접 참가하여 세계적 강군으로 발전한 우리 군대를 직접 경험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임상완 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역 방위와 지역 내 봉사로 시민들에게 든든한 힘이 되고 있는 8361부대와 함께 교류협력 협약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추후 활발한 교류로 올바른 국가관 확립과 안보의식 정립을 위해 함께하는 민군관계가 되기를 바라며, 자문위원 역량강화 세미나에 협조해 주신 심석영 부대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임상완 회장은 국가 방위를 위해 헌신하는 국군장병에게 위문품을 전달했다.